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과소식

전인적 인성을 갖춘 치과위생사 양성

치과위생사

Home > 학과소식 > 학과뉴스

학과뉴스

춘해보건대, 4개 대학 “메타버스 기반 ESG 아이디어 경진대회” 2년 연속 대상 수상

번호
66383
작성자
치위생과
등록일
2024-01-03
조회수
186
첨부파일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진)는 지난 27일 참여한 메타버스 기반 ESG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치위생과 이*빈 학생이 대상을치위생과 조*서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2회를 맞은메타버스 기반 ESG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부울경권 4개 전문대학(마산대학교부산여자대학교한국승강기대학교

ESG 가치 공유를 통해 체계 구축과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부울경권 4개 전문대학(마산대학교부산여자대학교한국승강기대학교각 2팀씩 총 8팀이 참가하였고,

이외에도 전국 65개 전문대학이 협력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버시티(METAVERSITY)’ 가상공간을 구축하였다.

 

우수상을 수상한 치위생과 조*서 학생은 실습복으로 전하는 친환경 메시지라는 주제로 버려지는 옷들로 인한 환경오염의 해결책에 대해 발표하였다그 예로 본교 보건의료계열 학과에서 실습 후 버려지는 실습복 처치의 대표적인 대안으로 깨끗한 실습복 물려주기 실습복 업사이클링하기 버려지는 플라스틱병을 활용한 실습복 제작하기를 실천 가능한 방법으로 구체화하여 제안하였다특히버려지는 플라스틱병을 활용한 실습복 제작하기는 유명기업 블랙야크와 노스페이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플라스틱을 활용해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치위생과 이*빈 학생은 모두가 지키는 MZ CAMPUS”라는 주제로 학내 환경실태를 파악한 후 학교시설학생식당학생자치활동의 세가지 측면에서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발표하였다학생식당에서의 탄소 제로 캠페인으로는 국내산 식품 이용 다회용 컵 이용 텃밭 가꾸기 푸드리퍼브를 제안하였다또한 일회용기 배출 감소를 위한 리필스테이션과 MZ마켓을 통한 교내 아나바다 운동 활성화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MZ가드닝 챌린지 공강플로깅챌린지(줍깅)와 같은 MZ챌린지를 실천하여 탄소절감과 자원재순환환경정화를 통해 다함께 만들어가는 MZ CAMPUS를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제안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치위생과 이*빈 학생은 “ESG 아이디어 경진 대회를 통해 교내에서 누구에게나 어렵지 않은 친환경 실천 방안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학 캠퍼스 내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